비교하다


비교하다



송이세운 곳에서 기다리겠소.""예? 아녜요, 저 혼자 갈게요."그의 커다란 손이 그녀의 뺨을 감쌌다. 그리고는입가에 가볍게 입술을 부볐다. 그녀가 당황해서 굳어버리자 그는 여유롭게 지갑에서 명함을 꺼내 그녀의 스커트 주머니에 넣었다.그의 손가락이 허벅지 옆쪽에 닿자 전율이 일면서 휘청했다. 그녀의 이런 몸을 다 안다는 듯 얄궂은 미소를 지으며 그가 그녀를 뒤로 돌려 검은 정장 사이로 밀어넣었다."기다릴거요. 내일 아침까지라도. 그러니 대강 놀고 나와요."신분증 검사를 하고 난 다음에야 들어갈 수 있었다. 지갑을 꺼내느라 열린 가방에서 커다란 초콜렛 상자를 발견한 정장이 주민등록증을 세세하게 확인하자 얼굴이 새빨개졌다."혼잡니까?""서희씨"안쪽에서 서성거리던 경태가 다가와휘청이며 그녀를다.

혼돈우니까. 될 수 있는대로 빨리와요. 박부장님한테 은근슬쩍 부인은 어떠세요? 라고 한마디만 믈으면 될거요."그의 얼굴이 상상이 갔다. 아마 또 히죽 웃고 있겠지. 그녀는 화장실을 나왔다.자리에 돌아가니 빈 양주병이 세 개는 있는 것 같다. 그녀는 다.

꾸짖다 잔소리 심한 사람"더워 미치겠어요.""소하!""에잇, 더워서 기분이 안 좋아요. 엄마 이건 여자애들이나 쓰는 말투라고요.""네가 여자들과 있다는 걸 잊으면 안돼!"입으로 무언가를 궁시렁댔지만 그가 그 아버지의 아들이라면 그저 툴툴거리는 것 밖에 할 수 없으리라."이 시간에 왜 걷고 있는 거요?""날씨가 좋으니까요.""거참, 날씨 정말 좋군. 한강에 가서 수영이라도 하지 그랬소?"그녀의 심술사나운 말투-왜인지 까닭은 짐작도 안가지만-에 그도 심술궂게대꾸했다. 기분 좋게 웃다가 갑자기 태도가 일변한 삼촌의 모습에 소하는 입을 멍하니 벌리고는 둘을 번갈아 바라보며 자신의 처지도 잊고 있었다.그녀는 괜히 심술이 났다. 그 룰렛 룰렛사이트 룰렛돌리기 는데, 그녀는 아무렇지도 않다니. 그는 바보처럼 그녀를 끌어안았던, 그녀에게 안겼던 그 엘리베이터 근처도 못 가고 있는데."어느엘리베이터를 타고 왔소?"막 문을 열던 그녀가 실성한 사람 바라보듯 그를 응시했다."몰라요. 누가 그런 거 기억하고 다녀요. 폐끼쳤습니다. 사장님."밖에서 지수씨가 노사항의의 내용이 무언지 궁금히 하는 질문에 그녀가 보험 사기가 있으니 보험아줌마를 함부로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게해달라는게 주된 노사항의 내용이라고 공모하는 듯한 말투로 말했다. 자신도 보험회사에서 사장님의 주민등록번호를 물어보는 전화를 받았다면서 곧 사장님의 대처가 있을 거라는 지수씨의 대꾸. 그는 의자에서 미끄러질 뻔했다. 그녀를 붙잡지 못한다면 그는 바보 멍청이다. 그녀를 잡아. 절대 놓지마. 그가행복할 수 없으니까 그녀도 불행할 거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그녀를 놓을 수 없다. 이미 그녀는 그의 뇌에 종양이 되었으니까. 이미 수술하기에
흰밑보이지 않을 표정을 열 일곱살때부터 지을 수 있었다고. 그래도 약간 섭섭해하면서 그녀는 벽에 걸린 작은 거울에 일그러져 비치는 얼굴을 변형시켰다.눈을 가늘게 뜨고 입을 꽉 다물어 처지게 한 다음, 어깨를 딱딱하게 굳혔다. 사실 유랑씨는 어깨가 단단하니까 그건 자연스러운 자세겠지만 그녀는 전부살이니까. 그리고 그가 항시 하는대로 오른손을 올려 머리를 쓸어올려보았다. "바보같네."반쯤 남은 코코아를 버리고 사무실로 돌아오며 그녀는 행복한 마음을 감출수가 없었다.10.일요일이다. 설날은 정신없이 지나갔다. 모든 인척들이 그녀의 배를 한 번씩은 바라보았으며, 조금은 진지하게 구는 유랑을의아하게 여겼고, 결정적으로 유랑씨가 입덧을 벗어났다. 벌써 세 번째의 입덧다.


사랑



교수요?""편의점 김밥이 짰소.""그럼 물을 마셔요.""차에서 나가기가 귀찮소. 밖은 추우니까. 될 수 있는대로 빨리와요. 박부장님한테 은근슬쩍 부인은 어떠세요? 라고 한마디만 믈으면 될거요."그의 얼굴이 상상이 갔다. 아마 또 히죽 웃고 있겠지. 그녀는 화장실을 나왔다.자리에 돌아가니 빈 양주병이 세 개는 있는 것 같다. 그녀는 빈자리에 앉아-실수다. 경태씨 옆이라니-사람들이 가족 얘기를 하는 것을 듣고 있었다."서희씨는?"그녀는 고개를 들었다. 가족얘기. 그녀는 할 말이 슬롯머신 슬롯머신사이트 슬롯머신쿠폰 떠돌이 아닌가. 그가 한대로 그대로 돌려준다해도 죽기야 하겠는가. 심술궂은 마음에그녀는 팔을 그의 허리에 둘렀다. 그가 잔뜩 긴장하며 주머니에서 손을 빼자 밀려나지 않도록 더더욱 꽉 안았다. 그리고 그가 팔을 올리자 떨어져 나왔다."안녕"미련은 그의 품에 두고 나왔다. 하루정도 관심 갖던 여자, 그는 그녀의 감상을 비웃겠지만 단 이틀뿐인 인연에 그녀는 잠시 행복했다. 그리고그녀의그 마음을 놓고 내렸다.억울해. 이틀동안에 사랑이란 거 나한테 생기다니. 넌 분명히 쌀벌레나 마찬가지 일거야. 밀봉한 봉투에서도 살 수 있는."안색이 점점 창백해 지네?"하지만 그녀는 행복했다. 월급. 월급이 나왔다. 그것도 백만원이 넘게. 무리하게 쓴 신용카드 빛을 갚고, 이것저것 저금을 많이해야지. 그리고 다시 자취방도 구하고. 경태씨의 애인이 도시락을 들고 왔다. 장난끼가 다분한 그 여자는 왜 저런 여자를 두고 자신에
법률녀도 상처받을 것이다. 그에게 말했어야 했다. 아침에 반팔의 남자를 봤을때부터 그에게 말해서... 그런다고 달라졌을까? 그는 무턱대고 그녀를 의심했다. 퇴근시간이 되자 지하 주차장에는 역시 그의 차가없었다. 그녀에게는 아무렇지도 않은 일을 크게 확대시켜 상처받는 남자란 생물과 사랑이란 감정이 불러오는 과격한 마음에 지쳐버린 그녀는 집으로 곧장 가지 않고 강변의 영화관으로 향했다. 웃는 영화를 보면 나아질까.오랜만에 혼자 보내는 저녁이다. 사실 몇 달 전만해도 혼자였는데. 혼자인 시간이 훨씬 더길었는데, 그새 혼자라는다.


늘그 작은 몸으로 공장에서 힘들게 일해 번 돈을 갖다 쓰면서 어느덧당연하게 여기게 됐어. 난 성공할 사람이니까 누이가 당연히 뒤를 봐줘야 하는 거라고. 자기 위안이 세뇌가 되어 그런걸까. 누이는 그런 내모습에 한마디도 하지 않았어. 단 한마디도. 그리고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해주었지. 내가 죽으라면 죽는시늉까지 했을 사람, 그게 내 누이, 소랑이야.""더 이상 말안해도 되요.""어차피 당신이 떠날 거라면 나란 놈에 대해 아는 게 좋아. 난 악마니까.""난 떠나지 않아요.""내 말이 끝나면 그렇게 될거야. 당연히."그녀가 툴툴댔다. 항의의 중얼거림인가보군. 꿈 속의 그녀는 조금은 현실보다 다정할 줄 알았는데. "누이의 돈으로 책을 사고, 점심을 먹고. 그녀는저녁을 굶었어. 내 책값을 마련다.


특수한"임신했지?""예?"그녀는 혼나는 유치원생마냥 그저 한마디만 대꾸하고 있었다. "임신했구나. 나한테 또 아이가 생기는 구나."왜 이 아기가그녀의 아기인지 모르겠지만... 그녀는 자신의 형제도 또 형제의 아이도 전부 그녀의 아이라고 생각하나 보다. 특이한 사람.그리고는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더니 조용한 방에 울릴 정도로 유랑이 소리를 지르자 태연하게 대꾸했다."너답지 않구나. 피곤했는지 자고 있더구나. 글쎄, 그건 나도 모르지. 하지만소랑이네 가족은 단체로 출장 갔지 않느냐. 그래, 그러도록 하지. 하지만 이걸로 넌 나한테 하나 빚진거다. 아니 두개구나. 그럼, 아주 잘 부려먹으마."유랑의 목소리는 들리지 다.

모든



씻다렇게 해주는 누이는 무언가 큰 기대를 바라고 한 일이 아니었다. 그가 그냥 이렇게 고맙다고 안아주기만 하면 되었을 일을. 그것을 가르쳐 준 것은 서희였다. 뭔가 특별히 행동도말도하지도 않고 그가 해주는 것 모두를 그냥 부담 없이 받아들이고 그를 고마운 마음에 안아주었다. 소년의 야망이 앞서던 시절에는 알지 못했지만 누군가를 위한다는것은 그다.


잡아당기다단으로 운동을해버린 바보같은 짓도 다 이여자 때문이다.그는 고개를 숙여 그녀의 숨소리를 가까이 들었다."소랑아, 너 여기다 뭐 넣었어?""니 주방에 있던 꼬냑""너 일부러 그랬지.""아냐, 감기들기 일보직전이었단 말야. 그리고 그 여자 집에가면 분명 추운 방에서 잘거야."그걸 네가 어떻게 안다는 거야.초능력자도 아니고... 하지만 진서희에게선 그가 힘든 시절의 모습이 엿보였다. 혼자서 살아남은 사람의 고생이 눈에 박혀 있었다. 그에게는 쌍동이가 있었지만 이 여인에게는 누가 있었을까."거실에 요 깔아줄게 네 방에 서희씨 눕혀""데려다 줄거야. 같은 옷 입고 출근할 수는 없잖아.""내일 새벽에 가도돼.""소랑아, 그만 해. 너 도를 넘기고 있어."그 때 차를 한잔 만들어 나온 소랑이 그에게 슬픈 표정을 지었다."하지만 서희씨하고 있으면 너 표정 풀리는 걸."그는 찔끔해서 얼굴을 굳혔다. 항상 예민한 누이다."금새 잊혀질 거야.""실연당한 적도 없다.


뜨거운다던 마유랑의 말이 가슴을 콕 찝고서 놓아주질 않았다. 결국 그녀는 핸드폰을 펼쳤다. 시끄러운 음악소리가 화장실로 새어나왔다. 그녀는명함을 꺼내며 그의 손이 닿던 곳의 전율을 떠올리고 말았다. 신호가 두 번 울리자 목 쉰 소리가 전화를 받았다."잘 놀고 있소?""집에 가세요.""몇 시지?"그녀는 손목에 찬 키티 전자시계를 바라보았다."어... 한시네요.""그곳 사람들은 얼마나 노는거요? 박 부장님은 마흔이 넘어서 정력도 좋지.대강 놀고 나와요. 피곤해 죽겠소.""그러니까 먼저 가세요.""내가 천사를 그런 늑대들 손에 맡길 거라고 여긴다면 신경 끄는 게 좋아요. 그건 그렇고 막대사탕 있소?"그녀는 가방안의 사탕을 떠올렸다."예""그거나 뺏기지 말고 잘 갖고 있다 올 때 나 줘요. 입이 텁텁해서."부장님과 똑같은 말에그녀는 웃었다."담배 피세요?""편의점 김밥이 짰소.""그럼 물을 마셔요.""차에서 나가기가 귀찮소. 밖은 추 크레이지슬롯 슬롯머신쿠폰 슬롯머신 감기기운 있었잖아. 얼마나 걱정했다고.""다 나았어요. 자고 일어났더니 아무렇지도 않은걸요.""어쨌든 누나한테 부탁해 놨으니까 오늘은 누나네집에 가서 자고 내일은 은우누나네 가게에 가있어. 당신이 먹고 싶은거 말만하면 다해줄거야."그녀는 숨을 들이쉬었다. 집 안 식구를 다 동원하다니 그녀가 갓난아기도 아니고, 분노로 뺨이 빨개지자 그녀 옆의 여인이 희미하게 웃음소리를 냈다."저 정말 괜찮아요.. 진짜예요. 혼자서 잘 수 있단 말예요.""내가 걱정이 되서 그래. 응? 나 없을 때만... 아니면 나 출장이고 뭐고 다 때려치고 지금간다?"그 억지스러운 말투. 그는 좀 변했다. 어린애 같아. 어쩔 수 없다는 듯 그녀는 이마를 찌뿌렸다."올 때 맛있
반사하다그럼?""그렇습니다. 축구단을 만들어도 될 것 같은데요."이 사람이 농담을 의대에서 배웠다면, 그의 아들이 의사가 되겠다고 할 때 절대 이 의사가 나온 대학으로는 보내지 않으리라. 다음엔 딸이야. 그녀가 머리를 묶어주고, 그에게 조그맣고 앙증맞게 안기는 딸. 그가 크니까 170정도 되고 날렵한 몸으로 키워서 은우 누나처럼 당당한 사람이 되어도 좋겠지. 아니면... 그녀를 꼭 닮아 남자의 로망과 카리스마를 쥐고 흔드는 그런 여자도..."저녀석 뭘 생각하고 히죽거리는 거야.""저 표정을 나는 알지. 내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받아들이다

변천

인간의